My Baby's Gender(마베젠)

메뉴
각도법AI 태몽 해몽중국 황실 달력성별 예측 테스트
임신 시기별 성별 반전 확률

임신 시기별 성별 반전 후기

임신을 하면 우리는 아이의 성별에 대해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가지게 되죠. 임신 전에는 특정 성별을 선호했다가도, 막상 임신을 하고 나면 성별보다는 별탈 없이 잘 자라주기만 하길 바라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도 우리 마음 한켠에는 은근히 기대하는 성별이 있기도 하죠. 이번 글에서는 제가 경험한 임신 초기부터의 성별 예측과 반전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임신 극초기(6주 - 10주): 50%

이 시기에는 과학적으로 성별을 알 수 없어서 재미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게 되죠. 저도 입덧 증상, 피부 변화, 태몽, 먹고 싶은 음식 등으로 성별을 예측해봤어요. 심지어 중국 황실 달력까지 찾아보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확인했죠. 재미있는 건 이런 방법들로 예측했을 때 모두 딸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는 거예요. 물론 이런 방법들은 과학적 근거가 없어서 맞을 확률은 50:50이에요.

NIPT 검사(10주 - 12주): 0.1% 미만

NIPT는 정확도가 99.9%에 달하는 매우 신뢰도 높은 검사예요. 하지만 비용이 높고, 고위험 임신이 아니라면 보험 적용도 되지 않아서 일반적으로는 많이 하지 않는 검사죠. 저도 나이가 많지 않고 특별한 위험 요인이 없어서 이 검사는 건너뛰었어요.

각도법(11주 - 13주): 3-40%

12주 초음파 검사 후, 저는 각도법으로 성별을 예측해봤어요. 이때도 역시 딸이라는 결과가 나와서 더욱 기대가 컸죠. 하지만 각도법은 나름 과학적 의미가 있는 방법이라고는 해도 보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오차가 있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반전될 확률이 높아요

일반 초음파 검사(16주): 20% 미만

16주차에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께서 쪽지에 성별을 적어주셨어요. 선생님께서는 아이가 엎드려 있어서 70~80% 정도 확신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주말에 친구들이 젠더 리빌 파티를 준비해줘서 그때 성별을 알게 됐어요.

그런데 그 결과가..

이전에 해본 모든 방법과 달리.. 아들이었어요!

하지만 이 시기에도 20% 정도의 반전 확률이 있다고 해서 21주 정밀초음파까지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정밀 초음파 검사(21주): 최종 확인

드디어 정밀 초음파 검사를 하는 날이 왔어요. 20%.. 생각보다 높은 확률이라 내심 한번 더 성별 반전을 기대했던 것 같아요. 정밀 초음파실에 들어갔고 봐주시는 간호사 선생님이 아주 담백하게 아들이네용! 이라고 말씀해주셔서 완전 확인 도장을 받고 말았어요. 사실 딸을 원한 마음이 아들에 비해 엄청 큰건 아니었어서 그 순간부터 완전히 받아들이고 아들과 함께할 미래를 그려보면서 지낸답니다.

이렇게 임신 초기에 성별을 예측하는 건 정말 설레는 일이에요. 특히 우리가 은근히 기대하는 성별이 있을 때는 더욱 그렇죠. 기대하던 딸이었다가 아들로 반전되기까지 새로운 기대와 설렘으로 가독한 시간이었어요. 사실 아이의 성별이 무엇인지가 중요하다기 보다 이런 기대감을 가지는게 임신기간을 더 즐겁게 해주는 요소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즐거운 마음으로 성별 예측을 해보시되,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어떤 성별이든 우리 아이는 특별하니까요!

임신 초기 아이의 성별을 예측해 보세요!

각도법

초음파 사진에서 발견되는 생식결절과 척추의 각도를 쉽게 재보고 아이의 성별을 예측해보세요!

AI 태몽 해몽

AI가 태몽을 해석해서 예상되는 아이의 성별과 어떤 아이가 태어나게 될지 알려드려요

중국 황실 달력

임신한 달과 산모의 나이만 입력하면 중국 황실 달력을 기반으로 아이의 성별을 예측해볼 수 있어요

성별 예측 테스트

입덧, 땡기는 음식 등 임신 초기의 다양한 증상들을 체크리스트로 아기의 성별을 에측해볼 수 있어요

홈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