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성별예측
여러가지 태몽에 대해서
초기 임산부 가이드
태아의 정확한 성별을 알게 되기까지는 임신 후 16주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많은 산모들이 이를 기다리기 어려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시도해보는 여러 가지 태아 성별 예측 방법들이 있어요.
어떤 방법은 어느 정도 과학적이기도 하고, 또 어떤 방법은 완전히 미신적이기도 해요. 하지만 생각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방법들이니 아예 신빙성이 없지는 않을 거예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초음파로 확실히 태아의 성별을 알게 되기 전에 시도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태아 성별 예측 방법을 소개합니다.
임신 극초기가 지나고 초음파 사진의 형상이 사람의 모습에 가까워 질 때쯤이면 임신 커뮤니티에서 각도법을 봐달라고 하는 글들을 정말 많이 보셨을 거예요.
각도법은 임신 11-15주차 초음파 사진에서 발견되는 생식결절과 척추의 각도로 아기의 성별을 예측해보는 방법입니다. 생식결절을 확인하고 척추와의 각도를 측정하여 예측하는 방법이다 보니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각도법을 잘 분석해주시는 '장꾸맘'을 찾는 산모가 많아져서 장꾸맘께서 별도로 카페를 개설하셨다고 해요. 하지만 저희 서비스에서 쉽게 각도법을 적용해볼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이번에 소개할 성별 예측 방법은 임신 사실을 확인하자마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바로 중국 황실 달력인데요.
과거 중국에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시기에 산모의 나이와 임신 시기를 분석했어요. 이를 통해 어떤 시기에 어떤 나이의 산모가 임신했을 때 아들 또는 딸을 출산했는지에 대한 통계 자료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중국 황실 달력이에요.
특히 이 달력은 대를 이어줄 황실의 후계자를 얻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해요. 각도법에 비해 적용 방법이 간단하지만, 산모의 '만나이'와 임신한 '음력 달'을 알아야 해요. 아래 링크에서 쉽게 시도해보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임신 초기에는 태몽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태몽을 통해서 태어날 아이의 성별뿐만 아니라 성격이나 기질과 같은 것들도 예측해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예로부터 용, 호랑이와 같이 크고 강한 동물이 등장하면 남자아이를, 보석이나 영롱한 구슬 그리고 과일 같은 것들은 여자아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어요.
하지만 태몽을 정확히 해석하기 위해서는 태몽에 나오는 동물이나 상징물 뿐만 아니라 그 분위기와 상황도 중요하기 때문에 키워드만으로 해석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요. 좀 더 정확한 태몽의 의미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임신 초기에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여러 가지 몸의 변화를 느끼게 돼요. 이번에는 이러한 변화들의 정도나 양상에 따라 성별을 예측해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 임신 후 땡기는 음식이 과일이나 단 음식이라면 여자아이, 고기류라면 남자아이로 예측해볼 수 있어요. 또 임신 후의 걸음걸이나 체온의 변화, 심지어는 손등의 색 변화까지도 성별을 예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 방법들은 과학적인 근거가 전혀 없고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경험에 기반한 내용이므로, 어떤 하나의 증상으로 남자아이나 여자아이를 확신할 수는 없어요.
다만 이 모든 증상들이 가리키는 성별이 하나로 모인다면 그 신빙성은 크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여러 가지 증상들을 모두 체크해보고, 그중 몇 개가 아들을 의미하고 몇 개가 딸을 의미하는지를 통해 어느 정도의 확률로 성별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임신 초기에 태아의 성별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이 외에도 난황 위치 관찰법, 베이킹소다 테스트, 젠더블리스 키트, 반지 테스트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답니다.
이번에는 쉽게 시도해 보실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들을 위주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른 재미있는 방법들도 곧 추가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에요.
아기의 성별을 미리 예측해 보는 것은 지금 시기에 설렘과 기대감을 더해 주는 즐거운 경험이 되는 것 같아요. 소개해 드린 예측법들을 참고하시면서, 건강한 아기를 기다리는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요.